채무통합대환대출

//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 보면 불가피하게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정부에서는 이를 위해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서민층을 대상으로 채무를 통합해주는 대환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채무통합대환대출

정부지원 채무통합 상품 이용자는 신용점수 회복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상환기간과 월 납입 이자를 조정받을 수 있어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채무의무를 다한 뒤 추가로 대출도 가능합니다.

채무통합대환대출은 대부업, 캐피탈, 카드론 등 고금리 채무를 3개월 이상 연체없이 상환하고 있는 자에 대해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기대출 금리가 20% 이상이며 3개월이 경과한 경우 신청대상자입니다.

또한, 소득대비 채무상환액 비율이 연 40% 미만이어야하고, 만약 초과하는 경우 1,000만원까지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3개월이상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직장을 재직하고 이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신용점수는 관계없으며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라면 이용가능합니다. 단,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경우에는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까지로 신청기준이 넓어집니다.

대출한도는 대환대출 2,000만원, 생계자금 1,000만원으로 총 3,000만원 입니다.

농협, 저축은행,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수협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상담을 통해 정확한 정부지원 채무통합 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